2007년 6월 15일 금요일

구글 블로그의 새 기능 - draft.blogger.com

구글 블로그에 video upload 기능이 추가되었다. 구글 블로그에 추가될 기능(draft 상태인)들은 http://bloggerindraft.blogspot.com에서 소개하고 있는데, 사용하고 싶은 사용자는 draft.blogger.com을 통해 로그인 하여 새 서비스를 접근할 수 있다.

물론, 구글 블로그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쓸 수 있고, 대시보드에서 왼쪽처럼 기울어진 푸른 색의 블로거 마크가 인상적이다. 대시보드에서는 색을 제외하고는 크게 달라진 점을 느낄 수 없다.

위에서 이야기한 video upload 기능은 새 글을 작성하는 버튼을 눌러 보면 볼 수 있다.

위의 그림에 붉은 동그라미로 표시한 것이 드래프트 상태인 비디오 업로드 기능이다. 100MB까지 AVI, MPEG, QuickTime, Real, Window Media 등의 비디오 파일들을 업로드할 수 있다. 비디오 업로드 기능을 소개하고 있는 페이지에서 보는 것처럼 업로드를 하면 플래쉬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것으로 보인다.

6 개의 댓글:

knight4u :

Http://draft.blogger.com 로 로그인 해야지만 비디오를 업로드 할수있군요,(다른건 똑같은것 같은데..)
기존 대시보드에서는 안나오는군요.
왜 이렇게 불편하게 만들었을까요??

Joongsoo :

초안(드래프트) 상태여서 그런 것이겠죠. ^^;

안정화되면 일반 로그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knight4u님 말씀처럼 꼭 이렇게 해야만 하는 이유는 정말 궁금하네요. 많은 사람에게 공개할 만큼 충분히 검증되진 않아서 그런 걸까요?

zizukabi :

Blogger in Draft의 목적은 새로운 기능을 사람들에게 공개하기 전에 먼저 체험해 보는 특별한 버전이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기능중에 이제 정식으로 공개하는 것은 드래프에서 퍼블리쉬로 바뀝답니다.

그 중에 하나가 Poll Page Element입니다.

Joongsoo :

zizukabi님. 들러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 이유였군요. Poll Page Element는 아주 재밌는 서비스군요.

블로거에 부가서비스가 풍성해지는 것은 좋지만, 여전히 블로거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남아 있는 불만은 (가짜 트랙백이 아닌 진짜) 트랙백 부재, 국내 메타 블로그들과의 궁합 같은 것인데요. 가끔은 한국에서 구글 블로그는 좋은 선택이 아니구나 하는 느낌을 갖게 됩니다. ㅠㅠ

무늬삼 :

안녕하세요
제가
축구관련 구글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혹시나 아시나 문의 좀 드리려구요~
구글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처럼
슬라이드 이미지를 지원하지 않나요?
제가 포토스케이프로 움직이는 이미지를
만들어서 올리려고 했는데
그냥 정지되있는 사진으로 되있더라구요~
혹시나 아시면 답변 부탁드려요

Joongsoo :

무늬삼님, 구글링 해 보니 다음 링크에 있는 내용이 원하시는 내용 맞나요?
http://www.google.co.kr/ig/directory?url=www.google.com/ig/modules/image_slideshow/image_slideshow.xml